라 트라비아타(LA TRAVIATA)
1. 기본 정보
장편 | 일반영화 | 공연 | 142분 27초 | 독일
개봉일 : 2023-01-10
제작연도 : 2021년
상영타입 : 2D 디지털
2. 예매 정보
3. 줄거리
[상영정보]
- 공연 명칭 : 베로나 오페라 페스티벌 – 라 트라비아타 (오페라 공연으로 한글자막 제공)
- 상영 일시 : 2023년 1월 10일(화) ~ 1월 28일(토) / 매주 화요일, 토요일
(예매오픈 : 2022년 12월 27일(화) 오후 1시)
- 공연 시간 : 약 143분 / 인터미션 없음
[시놉시스]
파티에 참석한 알프레도는 사교계의 스타 비올레타를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진다. 순수한 알프레도의 끈질긴 구애에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중 알프레도가 잠시 집을 비운 사이 그의 부친 조르주 제르몽이 비올레타를 찾아와 헤어져 달라고 부탁한다. 비올레타는 고민 끝에 편지를 남기고 떠나고 알프레도는 버림받았다고 오해한다. 시간이 흘러 알프레도가 진실을 알게 된 후 비올레타를 찾아가지만 그녀는 이미 병으로 죽어가고 있었다. 이들은 지난날의 아름다웠던 시절을 추억하고 비올레타는 그의 품속에서 숨을 거둔다.
[작품소개]
베르디의 <라 트라비아타>는 그의 다른 오페라와 달리 연인의 순수한 사랑과 당대 사회를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. 작곡가의 대표작인 만큼 아레나 디 베로나 공연 당시 매진을 기록하였고 우피치 미술관의 협업으로 많은 이의 기대를 모았다. 원형극장을 가득 채운 LED 스크린에 띄워진 라파엘로, 보티첼리, 고야 등 우피치 미술관에 소장된 화가들의 명작은 주인공 비올레타와 함께 어우러져 무대를 완성한다. ‘마리아 칼라스 이후 최고의 비올레타’로 극찬받은 소프라노 소냐 욘체바는 사교계의 스타 비올레타를 완벽하게 재현한다.
[베로나 오페라 페스티벌 기획전 소개]
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오페라 극장에서 매년 여름 열리는 아레나 오페라 페스티벌은 베르디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1913년 시작되었다. 2천 년 전 지어진 야외 원형 극장에서 이 페스티벌은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서 깊은 축제로 자리잡았다. 현존하는 고대 원형 극장 중 가장 잘 보존된 아레나 디 베로나는 여름 밤 야외 오페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모든 좌석에 음향이 완벽하게 전달되어 세계 오페라 애호가들의 성지로 불린다. 2023년 100번째 시즌을 맞는 페스티벌을 기념하여, 이 페스티벌에서 공연된 최신 걸작 3편을 엄선하여 기획전을 진행한다.
[제작]
작곡 : 주세페 베르디 Giuseppe Verdi
연주 : 아레나 디 베로나 오케스트라 Fondazione Arena di Verona Orchestra
지휘 : 프란체스코 이반 치암파 Francesco Ivan Ciampa
[출연]
비올레타 발레리 : 소냐 욘체바
알프레도 제르몽 : 비토리오 그리골로
조르주 제르몽 : 제오르제 페테안
아니나 : 야오 보후이
플로라 : 클라리사 네오나르디
가스통 자작 : 카를로 보시
뒤폴 남작 : 니콜로 세리아니
[주요 아리아]
-비올레타와 알프레도의 2중창 “축배의 노래”
-비올레타의 카발레타 “언제나 자유롭게”
-알프레도의 카바티나 “그녀 없이는 행복도 없네”
-비올레타와 제르몽의 2중창 “나에게는"
4. 스틸 사진
5. 예고편